구명운동 측과 토론회 제안

최근 일부 단체에서 박철환 군수의 선처를 요구하는 탄원서 서명을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해남군 부패·비리척결을 위한 해남군민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가 성명서를 통해 서명운동 전개와 공개토론회를 제안했다.

대책위는 지난 20일 성명서를 통해 박 군수에 대한 엄중한 처벌을 요구하는 군민 서명운동을 전개할 것이며, 군민의 알권리 제공을 위해 구명운동을 하는 분들을 포함한 모든 분들에게 공개토론회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성명서에 따르면 "박 군수의 사조직과 측근들은 많은 돈을 들여 국내 굴지의 로펌 변호사를 선임하였기에 군수가 곳 석방될 것이라며 '6월 9일에 나온다', '6월 30일에 나온다'는 등 허위 사실을 유포하며 군민들을 기만했다"면서 "이제는 박 군수가 교회 장로라는 이유인지 해남군기독교협의회라는 단체와 일부 목사들이 앞장서 사법부의 선처를 위한 구명 탄원서 서명작업에 나서고 일부 몰지각한 이장들까지 탄원서 서명에 참여하므로서 부패비리로 재판 중에 있는 군수를 감싸기 하고 있어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재판이 진행 중 임에도 해남지역에서는 '박철환 군수가 이미 손을 썼기 때문에 2010년처럼 사법처리 되지 않고 조용히 끝날 것'이라는 무성한 소문과 함께 검찰과 사법부를 불신하는 온갖 루머들이 떠돌고 있다"면서 "박 군수의 근무평정 조작 인사비리를 단죄하지 않고는 올바른 지방자치를 기대할 수 없을 것이며, 해남군을 원칙과 기본이 바로 선 공동체로 만들 수 없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대책위는 군민 화합과 단결, 군정중단 우려 등에 대한 끝장토론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