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출신 선수들
아시안게임 5개 메달

송지면 산정마을 출신 박현일·서대호(22·세한대) 선수가 2014 인천아시안게임 남자 카바디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카바디는 '숨을 참는다'는 뜻의 힌두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격투기·술래잡기·피구를 섞어 놓은 듯한 종목이다. 한 팀은 7명씩으로 구성되고, 두 팀이 공격과 방어를 번갈아 한다.

두 선수가 속한 한국 대표팀은 예선 B조에서 일본(44-17), 말레이시아(38-32)를 꺾고 2승1패(이란전 22-41)로 4강에 올랐다. 그리고 지난 2일 인천 송도 글로벌대학체육관에서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남자 카바디 준결승에서 카바디 종주국인 인도에 25-36으로 지면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두 선수는 "4년 동안 땀 흘리면서 열심히 준비해왔는데 준결승에서 종주국인 인도에 패해 결승에 오르지 못해 아쉽다"면서 "그래도 동료들과 함께 매트 안에서 최선을 다한 결과 동메달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비록 이번엔 동메달이지만 2018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에서는 꼭 금메달을 목에 걸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동갑내기 친구인 두 선수는 송지면 산정마을 출신으로 송지초등학교와 송지중학교, 송지종합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세한대학교 생활체육학과에 재학 중이다.

한편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해남출신 선수들은 박현일·서대호 선수의 동메달까지 총 금메달 1개, 은메달2개, 동메달 2개 등 5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맹활약했다.

산이면 부동리 출신인 박경두(30·해남군청) 선수는 남자 펜싱 에페 단체전에서 금메달, 개인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했으며 황산면 산소리 출신인 김슬기(24·수원시청) 선수도 조정 여자 쿼드러플스컬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