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신문발전위원회(위원장 최창섭)가 오는 13일 지역언론인들의 축제인 '2012 지역신문 컨퍼런스'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대상자 및 지역신문을 대상으로 지역신문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원사업의 성과를 확인하기 위해 개최된다. 지난 2007년을 시작으로 5회째로 지역신문 축재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는 '젊은 세대와 지역신문'이라는 주제로 젊은 기자의 제안, 시민기자 기사대회, 대학생 지역신문발전 방안 PPT 대회 등 지역신문사와 지역민, 젊은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로 계획됐다. 이외에도 신문사들의 우수사례와 시행착오를 공유하는 독자친화형 신문제작 및 지역공헌, 지역신문과 저널리즘, 편집·경영·혁신·전략 등 3개 분야의 9개 주제로 나눠 발표한다. 지역신문사간의 공유와 소통의 시간으로 꾸며진다.

이에 따라 해남신문도 독자친화형 신문제작 및 지역공헌 분야의 다문화 이주여성 시민기자 운영을 통한 성과를 발표하고 해남만평을 부대전시 한다.

위원회 관계자는 "신문 경영의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신문들은 경영혁신과 독자중심의 지면제작을 통해 큰 성과를 내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는 그동안 노력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신문 종사자간의 친교와 화합의 한마당이 될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시상식에서는 우수사례 발표작과 기획세션 공모작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장상,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