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공고 대입 진로지도 교직원 연수

해남공업고등학교가 지난 4일 효과적인 입학사정관제 준비를 위한 학교 대비전략 및 교사역량강화를 위해 교직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입학사정관제의 개념과 목적, 참여 대학, 전형 유형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논의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또한 서울대와 연세대, 조선대 등 각 대학별 유형을 분석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이야기됐다.

특히 입학사정관제에 교사들이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자 입학사정관이 학생부를 볼 때 눈이 가는 순서, 잠재력·전문성·적성과 소질·봉사활동 등 비교과 실적 반영의 실제 등에 대해 강의를 듣고 학생부를 어떻게 기록할 것인가도 논의했다. 교사들의 추천서 쓰기와 학생들의 창의적인 자기소개서 쓰기 등을 통해 대비하는 방안도 이야기 됐다.

김양수 교감은 "입학사정관제가 대학입시의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어 입학사정관제를 이해하고 준비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각 대학별 유형을 분석하고 미리 대비해 학생들이 가고 싶어 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해남공고는 입학사정관제가 학생들의 가능성을 보고 선발하는 만큼 전문계고로써의 장점을 더욱 강화해 서울대와 연고대 등 수도권 대학에도 학생들이 입학할 수 있도록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