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 공백상태를 맞고 있는 해남군 공무원들의 근무 태도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높다.
몇 개 실과를 제외한 각 실과들의 업무추진이 거의 정지상태라고 할 정도로 공무원들의 업무 태도가 그야말로 부동이다.

공무원들 내에서도 이러한 공무원들의 태도에 대해 비판의 소리가 나올 정도이다.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진 못하더라도 현재 진행되는 업무와 자신이 맡고 있는 일에 대한 책임은 져야 한다는 비판이다.

이러한 공직사회의 부동은 해남군의 발전을 더욱 더디게 한다.

많은 군민들은 현재의 해남군정을 보고 군수 공백사태를 최소화 시켜야한다는 의견을 밝히고 있다.

군정 공백을 최소화시키기 위한 유일한 길은 박군수 관련 사건을 시급히 매듭짓는 일이다. 현재 박군수 관련 재판은 8월 휴가가 끝남과 동시에 재개됐다. 물론 늦은 재판일정은 아니다. 그러나 군민들은 박군수 관련 재판의 장기화를 우려하고 있다.

박군수 관련 사건의 죄 성립 여부는 사법부의 판단에 달려있다. 다만 해남군의 군정 공백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재판 진행을 시급히 해 줄 것을 바라고 있는 것이다.

영광군은 군정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군의회가 나서 군수 관련 재판을 시급히 종결해 줄 것을 요구하는 탄원서를 법원에 제출하기도 했다. 그 만큼 군수 공백으로 초래되는 군정의 피해가 크기 때문이다.  

해남군은 최근 몇 년 사이 군수 및 국회의원 보궐선거를 치르는 등 안정되지 못한 정치 지형을 보여 왔다.
그리고 이러한 불안정한 정치지형은 군민들 간의 갈등의 골을 더욱 깊게 했고 공직사회의 기강해이를 불러왔다.  

해남군정의 안정과 해남지역의 정치안정화, 더욱 깊게 패일지 모르는 군민들 간의 갈등의 골을 방지하기 위해 박군수 사건은 시급히 매듭이 지어져야 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