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 해남군 총동문회

오는 8월7일 4-H 해남군 총동문회가 마산면 대상리 강인석 농가에서 열린다. 박영일 총무는 동문회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016-9885-9920

농업경영인 친환경현장 교육

해남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업경영인 90명을 대상으로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화순 한우물 영농법인, 장성 한마음 공동체, 정읍 유기농포도원, 충남당진 삼봉영농법인 등 친환경농업 현지를 방문해 현장 교육을 실시한다.

고추 접목표 재배 교육 및 평가

7월24일부터 8월2일까지 산이 문내 화원 마산 황산 해남 송지 북평 등 8개면에 거쳐 240여명을 대상으로 고추 역병 등 병해충 방제, 저항성 접목묘 현지평가 고추 후기 관리 요령 등에 대한 평가 및 교육을 실시한다.

부부사랑 확인계기 감수성 계발교육 호응

해남군 농업기술센터 생활개선회는 군내 임원 부부 27쌍을 대상으로 목포대 생활과학연구소에서 부부감수성 계발교육을 가졌다.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 동안 실시된 이 교육은 부부간 대화기법, 사랑나누기 실습, 치료레크레이션, 행복한 부부생활 실천에 필요한 것 등을 교육함으로 농사일로 바쁘게만 살았던 회원부부들에게 흐뭇함으로 안겨주었다.
이 교육에 참가한 이경재 류영숙(마산면 외호리)부부는 “처음 사랑으로 맺어진 부부였지만 살다보니 세월동안 잊고 지낸 소중한 것들을 이번 교육기간 동안 찾을 수 있었고 끈끈한 부부애를 다시 확인할 수 있어 더 없이 좋았다”며 얼굴에 미소가 가시지 않았다.
농업기술센터는 활기차고 행복이 넘치는 농촌가정을 꾸려나가기 위한 고부간의 교육, 부모와 자식간의 감수성 계발교육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전국농업인경영인대회 열려

오는 8월12일부터 14일까지 제8회 전국농업경영인대회가 충남태안 안면도에서 열린다.
참여속에 농정개혁 대동속에 농업사수라는 주제로 꽃지 해수욕장에서 2백3일 일정으로 열리며 농업경영인 및 가족이 참여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